장거리 연애에 대해 연애


장거리 연애가 많아질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취업, 학업 등으로 인해 나는 서울, 너는 부산 등등으로 갈갈이 찢어지는 커플 들이 많을 수 밖에 없다 
매일 보고, 매일 만나도 모자를 판에 일주일에 한번 볼까말까하는 이런 안타까운 일이... 

상대방의 능력, 외모, 능력 등이 아무리 좋아도 몸이 멀어지면 마음이 멀어진 다는 말이 있듯이 장거리 연애는 쉽지 않다. 
마음대로 되지 않는게 인생 살이 이듯 장거리 연애를 하거나 시작 할 수 있다. 
이렇듯 장거리 연애를 하시는 분들 위해 연애의 기술, 팁을 알려 드리려 한다. 


1. 시간을 정해 서로에게 집중 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얼굴 보기 힘든 장거리 연애의 가장 중요한 것이 연락일 것이다. 예전에 비해 SNS, 화상채팅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연락을 자주 할 수 있다.
잦은 연락은 장거리 연애 뿐 아니라 일반적인 연애에 있어도 중요하다. 둘의 커뮤니케이션이 없다면 몸이 멀어지면 마음이 멀어지는 것은 시간 문제 일 것이다.
적어도 하루에 한번은 연락을 꼭 하도록 하며, 시간을 정해 서로에게만 집중 할 수 있는 전화 시간을 갖는게 좋을 것이다. 

2. 다툼의 불씨는 바로 잡자! 
장거리 커플은 일반 커플에 비해 싸우는 경우가 많으며 싸울 경우 이별로 이어지는 경우가 상당 수 이다. 특히 만날 수 없는 상황과 싸움이 장기전으로 이어질 경우 이별의 경우가 많아질 것이다. 
그렇기에 다툼이 생기는 것을 최대한 이해해야 하며, 사소한 감정들은 즉시 말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소소히 쌓인 감정들이 한번에 폭발하게 되면 오랫만에 만난 장거리 커플 양 쪽 모두에게 큰 상처가 되어 버리기 때문이다. 
  
3. 당연한 것으로 여기자 말자! 
장거리 연애를 하는 커플들이 대화의 주는 바로 이제 일주일만 있으면 볼 수 있어, 좀만 참으면 볼 수 있다. 일 것이다. 
하지만 이것도 오랜 시간이 되면 당연한 것이 되어 버린다. 
일주일 있으면 보겠구나, 다음이면 보겠네 이런 식이 되어버린다. 당연히 이런 긍정적인 암시가 나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이런 기대감의 기다림이 차츰 시간이 지나면 약속에 의한 기다림이 되어버린다.

4.  번의 연락 보단 한 번의 찾아감이다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이지 않을까 싶다. 백번 목소리 듣는 것 보단 한번 보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힘들고 지친 일상이 끝난 뒤 홀로 있을 연인을 생각해보라 주위 사람들의 연애가 부러울 수 밖에 없을 것이고, 장거리 연애의 관계를 다시 생각하게 될 것이다. 
시간, 돈이 없다는 핑계 보단 깜짝 방문으로 그 어떠한 선물보다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에게 나라는 깜짝 선물을 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5. 금전적인 배려, 함께 계획을 세우자. 
통화 요금, 교통비로 인해 양쪽 또는 한쪽은 상당히 금전적으로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너무 일방만 찾아가는 것은 상대방에게 큰 부담이 된다. 
누가 만나러 오는가, 데이트 비용은 어떻게 하는가, 등의 계획을 함께 세우는 것도 장거리 연애의 하나의 팁이다. 
한쪽 일방의 금전적 부담으로 싸움이 생길 경우, 싸움이 커지게 될 수 밖에 없다. 
데이트 통장을 만들어 서로의 금전적 부담을 덜어주는 것 또한 서로에 대한 배려이다. 

6. 작은 정성이 큰 감동으로 온다
항상 상대방이 나를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 좋다. 가격이 비싼 선물이 아닌 매일 사용하는 물건을 선물하여 상대방이 나를 항상 느끼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 좋다. 
이런 작은 정성에 상대방은 큰 감동을 받게 된다. 또한 편지식 일기를 쓰는 것도 좋다. 
많은 양의 편지를 쓰라는 것이 아니다. 하루에 있었던 일을 일기식으로 써 상대방에게 주도록 하자.(최대한 내용은 상대방과 연관 되도록 쓰자) 
상대방은 자신을 항상 생각하는 여러분의 모습을 보고 감동을 받게 될 것이다. 


이렇듯 장거리 연애에 필요한 기술, 팁을 쓴 이유는 현재 제가 장거리 연애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크게 장거리 연애는 
1. 처음부터 장거리 연애 
2. 연애 도중 장거리 연애가 된 경우 일 것 입니다. 저 같은 경우 2번과 같은 경우 입니다.
처음 연애를 시작할 때 부터 장거리 연애가 될 것이라는 것을 서로 알고 있었기에 힘이 안들 줄 알았지만 

사람 마음이란게 마음 먹은 대로 되지 않더군요. 매일 보던 사람이 갑자기 없어지니 허전하고 서로 많이 부딪히게 되더군요. 하지만 서로 사랑하고 있기에 잘 참아가고 있는 중 입니다. 
위에 쓴 기술, 팁은 제가 하고 있는 것도 있고 여자친구가 원하는 것도 있습니다. 
저 또한 6개를 다 실천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노력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요 
장거리 연애를 하다보면 얻은 것도 있는 만큼 잃는 것도 많습니다. (솔직히 잃는게 많은 것 같습니다만....) 

꼭 위의 기술, 팁을 하라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저 정도의 노력은 남,녀 양쪽 모두 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것도 하지 않을 경우 결과야 보지 않아도 뻔하겠지요. 
멀리 떨어져 있다고 해서 꼭 헤어져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일반 커플에 비해 참고 양보해야 하는 것이 많을 뿐 입니다. 남, 녀 모두 말이죠 
절대적으로 한쪽의 희생을 강요해서는 안됩니다. 그럴 경우 이별이란 종착역으로 가고 말 것입니다. 

거리와 상관없이 사랑할 사람은 사랑하고, 헤어질 사람들은 헤어집니다. 하지만 최선을 다한 사랑이여야지만 후회가 없습니다. 
이런 후회가 겁이 나거나 후회 할 것 같으면 애초에 장거리 연애를 시작하지 말아야 했어야 합니다. 결국 서로에게 상처만 남길 뿐이니까요. 
많은 장거리 커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덧글

  • 깜장콩두부 2013/12/06 09:59 # 답글

    참고할만한 글 감사합니다.
  • 긔불 2013/12/06 18:17 #

    댓글 남겨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00
2
581
skin by mater